안녕하세요 오늘은 토플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처음으로 토플을 쳐보았는데요, 영어 공부를 할 겸, 미래 더 꿈을 펼칠 발판을 만들 겸 토플을 준비했었고, 드디어 대망의 첫 시험을 쳤습니다.
사실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하는게 쉬운건 아니었고, 많이 준비를 하진 못 했지만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연습삼아 한 번 쳐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1. 시험 신청 방법 및 금액
시험 신청은 ETS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고, TOEFL뿐만아니라 아이엘츠 등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봐야할 시험들을 다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액은 다들 알고 있듯이.. $220(약 31.5만원) 부담되는 가격인지라 한 번 신청할 때 신중해야합니다.
TOEFL Test Takers
The TOEFL tests prepare students for university study, immigration and more. Select the TOEFL test you’d like to learn more about or register.
www.ets.org
2. 시험 장소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으로써 당연히 경기도 메인 도심(ex 분당 등)에 시험장이 있을줄 알았지만 제가 사는 곳 근처엔 시험장이 없고, 가장 가까운 곳은 강남 인근이었습니다. (주로 강남에 몰려있네요)
그 중 메이플넥스라는 곳으로 저는 신청하였고, 개인적으로 시설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역삼역에서 가까웠고,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좋은 곳에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메이플넥스 강남시험센터 : 네이버
방문자리뷰 1 · 블로그리뷰 175
m.place.naver.com
시험 장비나 내부 시설은 깔끔했고, 안내자분들도 친절했습니다.
3. 시험 분위기
딱 한 가지, 들어온 순서대로 시험을 각자 시작한다는 것 하나 알고 갔습니다.
역시 들리는 소문대로 누군가 Listening 을 하고 있으면 옆에선 Speaking 을하고.. 그런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저는 2번째로 입실을 해서 누군가의 Listening시간에 제가 Speaking을 했겠네요.
개인적으로 일찍가서 일찍 시작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Reading+Listening 후 10분 휴식 후 Speaking+Writing을 한다고 들었는데, 그게 아닌 휴식없이 4과목을 연달아 보는 방식이었습니다.(바뀐건지, 원래 그런건지, 메이플넥스 센터만 그런건진 모르겠습니다.)
시험 시간은 오전 10시~라고 되어있으나, 저는 오전 9시 30분쯤 입실하였고, 2시간정도를 보고나오니 11시30분쯤에 끝났습니다.
시험 중 많이 지치고, 배가 고플 수 있으니 아침은 잘 챙겨먹고 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목표한 점수를 받기위해 제가 못했던 과목을 좀 더 보완해서 재시험을 칠 예정입니다.
모든 준비생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