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여행] 인천(ICN) → 멕시코시티(MEX) 아에로멕시코 직항 후기 (feat. 인천공항 제2터미널, 기내식, 멕시코 입국, 멕시코 비자)
안녕하세요
최근에 멕시코시티를 다녀왔는데요, 인천에서 아에로멕시코를 이용하여 직항으로 다녀왔습니다.
Korea | Aeromexico
목적지 도착 후 수하물을 못 받으셨나요? 수하물 지연및 분실에 대한 접수가 가능합니다. 접수 후 받은 케이스 번호를 통해 수하물 추적이 가능합니다.
www.aeromexico.co.kr
아에로멕시코는 스카이팀으로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탑승을합니다.
저희는 짐이 많고 요즘 인천공항이 많이 붐빈다고하여 3시간정도 일찍왔는데도 이렇게 줄이 길었네요.
직원들은 인천인만큼 다 한국인이었으니 영어나 스페인어를 못하셔도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저희가 탑승할 비행기입니다
보잉사의 비행기이고,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B787이었던거 같습니다.
비행시간대비 엄청 큰 비행기는 아니네요.
저희는 비상구 좌석을 구매했어서 꽤나 쾌적하게 다녀왔습니다.
다만, 장거리 비행인만큼 사람들이 종종 비상구앞에서 스트레칭을 하거나 서있는분들이 계셨네요..ㅎㅎ
기내식은 총 2번 나옵니다.
메뉴는 2~3개씩 준비되어있어 고를 수 있으며, 한국인들에겐 한국어 메뉴판을 주셔서 스페인어를 못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비빔밥과 오믈렛을 선택했네요(죽도 있습니다)
그리고 14시간 가는만큼, 중간에 많이 출출하실텐데요.
비행기 가장 뒤 승무원들 일하는 공간으로 가시면, 무료 컵라면과 샌드위치, 주먹밥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컵라면은 늦게가면 다 품절될 수 있으니 냄새가 나기시작하면 바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 입국관련인데요,
공항에 도착하여 입국심사를하면, 외국인들에겐 아래와같은 입국 확인 티켓을 줍니다.
티켓에는 QR코드가 있는데요.
입국 후 반드시 QR코드를 확인해서 입국서류를 핸드폰 사진함에 저장해두셔야합니다.
출국할 때 핸드폰에 저장된 입국서류를 확인하고 출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종이를 잘 읽어보시고 QR코드로 서류를 다운받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상 멕시코까지의 비행 여정과 입국기였습니다.
크게 어려운건 없으며, 기본적인 영어만해도 충분하십니다.
직항이 있어 굉장히 편했네요.